유리 새 싱글 Doh Doh
절대음감을 지닌 음악 천재 유리가 새 싱글 로 컴백했다. 유리의 새 노래는 보편화된 쉐어 이팩트 효과를 사용한 보컬과 리얼 후트와 리얼 베이스가 들려주는 인간미 넘치는 그루브감이 댄스의 새로운 형식을 제시하고 있다. 또한 일렉트로니카나 라운지뮤직에서나 들을 수 있던 신서사이저가 흥겨운 댄스 리듬과 어우러져 테크토닉 댄스를 추기에 안성맞춤이다.
유리는 "이제 유리의 새 노래가 트렌드다"라고 밝히고 있다. 물론 기존의 음악에 익숙한 많은 팬들에게는 놀라움을 줄 것이다. 아마도 '이게 뭔가' 싶어 했을 는 어쩌면 가장 대중 친화적인 곡일지 모른다. 유리의 보컬부터, 멜로디 라인을 따르는 대신 연주의 일부로 녹아 있어 놀랍다. 가수가 가수이기를 포기하면서까지(?) 곡 자체의 완성도에 신경 쓴 때문이다. 물 흐르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비트와 리듬의 반복 여기에 중독성 강한 노랫말, 그리고 유리 특유의 폭발적인 진성의 보컬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극대화시켰다.
유리는 새 노래를 레코딩하면서 자신이 고집했던 음악색깔을 잠시 내려놓았다. R&B가 아닌 댄서블한 노래에 자신의 개성을 맡긴 것이다. 여기에 노래 제목처럼 도도한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화려한 변신과 부활을 준비하고 있다.
과거에는 머라이어 캐리와 휴트니 휴스턴의 R&B 형식의 음악을 롤 모델로 삼았다면, 이번에는 마돈나와 비욘세의 댄서블한 음악을 롤 모델로 삼았다 점에서 주목할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.
댄스 아이콘이 되기 위해 유리의 젊고 싱싱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담은 새 노래 는 변화를 지향하는 유리의 음악 세계에 화끈한 속편이라 할 만하다.
如果你喜歡YURI的專輯《Doh Doh(Single)》里的歌曲可以把下面的歌曲連接發(fā)給你的朋友:
1.Doh Doh(도도) (Vocoder ver.) - YURI
http://amazonairdrones.com/ting/317585.html
2.Doh Doh(도도) (Original ver.) - YURI
http://amazonairdrones.com/ting/317586.html
發(fā)行時(shí)間:2012-08-20
4th Single Album (Digital Single)
發(fā)行時(shí)間:2010-12-10
發(fā)行時(shí)間:2010-6-29
發(fā)行時(shí)間:2009-12-10
發(fā)行時(shí)間:2009.08.12
發(fā)行時(shí)間:2008.04.03